티스토리 뷰

 

13 이유 지난해 3월 넷플릭스에 공개되면서 전 세계를 강타한 첫 시즌. 부모들과 의료 전문가들로부터 강간과 자살에 대한 그래픽 묘사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엄청난 후속 조치와 약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것의 성공과 인기는 두 번째 시즌을 이끌었고 이제 그 시즌이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이 영화에는 촉발된 경고, 소개 동영상, 그리고 이 쇼에 대해 제기된 우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고안된 특별 상영 다큐멘터리가 함께 나온다. 13 왜 한나(캐서린 랭포드)라는 이름의 어린 소녀가 반 친구들과 가족들에 의해 자살을 하고 나서 그녀를 사랑했던 클레이(딜론 민트)라는 젊은이를 따라가는가. 한나는 자신의 심리학적 혈통을 상세히 기록한 테이프와 자신의 생을 마감하는 이유를 설명하는 여러 개의 테이프를 남겨 자신의 결정을 믿는 각자에게 배포했다. 첫 번째 시즌은 같은 이름의 제이 애셔의 소설을 원작으로 했지만, 두 번째 시즌에는 그런 출처가 없었다. 지난해 에피소드에서 제기된 주제와 이슈 중 일부는 잘 진행되고 있지만, 시즌은 그들의 존재를 정당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시즌 1의 모든 등장인물들이 돌아왔고 우리는 그들이 이전보다 더 많은 투쟁을 겪고 있는 것을 본다. 시즌 1이 끝날 때까지 그들의 관계를 재창조했던 클레이는 이제 가끔 자조로운 하늘(사회적 베이컨)을 본다(베이컨의 부드럽고 사려 깊은 연주가 아니었다면 삽입되었을 줄거리). 클레이는 여전히 그녀를 애도하며 그녀의 첫 시즌처럼 한나를 귀신으로 보기 시작한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녀가 그에게 말대꾸를 한다.

 

한나의 어머니 올리비아(케이트 월시)가 학교에 과실치사 소송을 제기하면서 시즌의 주요 이야기 중 하나인 한나의 재판을 따른다. 올리비아(그리고 청중)는 그녀의 삶에 그녀가 알지 못했던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른 곳에서, 우리는 제시카의 감정적인 여정을 따라간다. 제시카는 강간을 당한 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배우려고 한다. 전 남자친구 알렉스의 (마일 하이저) 투쟁은 육체적인 것이며, 그는 총을 쏘려고 시도하지 못하고 다시 걷는 법을 배운다. 사진작가와 괴롭히는 피해자 타일러(데빈 드루이드)는 마침내 무정부주의 단체인 펑크 록과 함께 있는 친구를 찾았다. 저스틴 프렌티스는 리버티 고등학교의 왕으로 계속 살아가고 있지만, 그는 재판이 자신에게 불리해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13가지 이유로 첫 시즌의 팬들은 우리가 만나고 사랑했던 캐릭터로 돌아가면서 최근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많은 것을 발견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는 제시카의 음모가 너무 매력적이어서 강간 후 그녀의 삶을 재건하는 데 쉬운 답을 제공하지 못한다. 이러한 주장에 대한 브라이스의 태도나 결국 캐릭터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는 태도는 모두 너무 현실적이며, 학교 환경의 마초 스포츠 문화에서 발달된 건강하지 못한 태도도 효과적으로 다루어진다. 13가지 이유로 등장인물이 많고, 라이언(토미 도프만)과 셰리(아조나 알렉서스) 같은 등장인물은 아예 말을 하지 않는다. 다른 등장인물들은 코트니(미셸 셀렌 안)와 마커스(스티브 실버)에 대한 더 흥미로운 이야기를 사려고 재빨리 결심한다.


부정적인 면에서는 클레이가 그 어느 때보다도 문란하고 짜증을 잘 내어서 견딜 수가 없다. 두 번째 걸레는 알렉스지만 적어도 자기 자신을 되찾으려고 하는 거야 랭포드의 눈부신 활약에도 불구하고, 고스트 해나는 법정에서 한나의 이야기를 더하는 것이 항상 시의적절하지는 않다. 트레일러에서 연주되는 폴라로이드는 특히 이전의 테이프들의 매혹적인 성격과 비교할 때 약한 플로팅 장치임이 증명된다. 타일러의 줄거리는 예측 가능하긴 하지만 여전히 매혹적이고 시즌 1의 확장에 잘 작용하는 배제에 대한 강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우는 삼각관계와 한나의 관계를 포함한 쇼의 로맨틱한 요소들은 달콤하고 그럴듯하지 않다. 비호감도 시리즈 피날레를 가장 잘 묘사하는 말로서, 구식처럼 들리도록 의도된 것이 아니라 정말로 나쁜 예를 제시한다. 조금 서두르기는 하지만, 대체로 결말이 통하고 등장인물의 줄거리는 만족스러운 결론에 도달한다. 쇼론이 세 번째 계절을 떠나기로 마음먹으면 슬프고 약한 씨앗이 심어져 있었지만 화가의 생각이 길을 재촉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